|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울버햄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콘테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 홋스퍼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턴과 25라운드 경기를 가진다.
콘테 감독은 울버햄턴전 승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그는 “직전 경기에서 졌기 때문에 울버햄턴 경기가 매우 중요해졌다. 우리는 모든 걸 보여 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사우샘프턴전 패인을 분석했다. 토트넘은 후반 25분까지 2-1로 앞서다가 12분 만에 내리 두 골을 내주며 역전패했다. 콘테 감독은 “선수들도 실망했을 거다. 패인을 세 가지로 분석했다. 3골을 내줬다는 건 결코 좋은 소식이 아니다. 또한 우리는 매 경기 골을 넣을 수 있는 찬스가 있었기에 수비수들뿐만이 아니라 팀 전체적으로 좀 더 집중해야 한다. 11명이 공격하면 그들 또한 수비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토트넘은 직전 첼시(0-2), 사우샘프턴(2-3)전 두 경기 모두 패했다. 토트넘은 적게는 1경기, 많게는 4경기를 덜 치른 상태다. 상위권에 도약할 수 있는 기회는 있다. 승점을 차근차근 챙겨야 하는 상황이다. 감독은 “어려운 경기가 될 것 같지만 승점 3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kkang@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