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9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혁신·적극행정 마인드 강화 및 제도에 대한 이해향상을 위해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충주시청 소속의 홍보담당관실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하여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충주시 SNS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김선태 주무관은 B급 감성의 홍보콘텐츠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충주시청 유튜브 전문관(일명 충주시 홍보맨)으로, 현재 전국 지자체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자랑하며 지역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김 주무관은‘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는 한 공무원의 단순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지자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SNS 홍보 성공전략에 대해 강의하였다.
군 관계자는‘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직자 개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 역량 강화와 조직혁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금년도부터 군민 설문을 신설하였으며, 2023년도 하반기 우수사례 선정 설문은 12. 11.(월) ~ 15.(금) 동안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영광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열린군정-참여마당-설문조사 항목’으로 접속하면 된다.
chogt@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