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누리고, 누구나 만족하는 양질의 맞춤형 늘봄학교 운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동해교육지원청(교육장 박광서)은 3월 5일(화)부터 관내 5개 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동해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돌봄 공백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맞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일 2시간 무료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 사업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토탈공예 △독서놀이 △신나는 전래놀이 △조물조물 창의 미술 △창의과학 △창의팡팡 보드게임 △펀펀잉글리쉬 등이 있다.

동해교육지원청은 5일(화) 1학기 운영 초등학교인 청운초와 남호초를 방문해 프로그램 운영을 참관하였으며, 학교 현장이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운영 전 과정에서 학생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해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은 2024년 1학기 △청운초 △남호초 △북평초 △북삼초 △동해중앙초에서 시작해, 2학기에는 동해시 모든 초등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박광서 교육장은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전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좋은 사업”이라며 “앞으로 늘봄학교가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