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10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발표했다.

웹툰·웹소설계에서 주목받는 ‘판타지’ 작품들이다. ▲회귀검가의 서자가 사는 법 ▲명가의 역대급 재능천재로 환생했다 ▲패륜 공작가에는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 등이 다양한 캐시 이벤트와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웹툰 ‘회귀검가의 서자가 사는 법’은 웹소설 ‘재능 삼킨 마법사’로 잘 알려진 빵먹는다람쥐 작가의 원작을 각색한 신작이다. 작품은 액션 판타지 특유의 거대한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을 역동적으로 풀어냈다. 치밀한 전개와 흥미진진한 연출로 약 13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25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 중인 초현지 작가의 웹툰 ‘명가의 역대급 재능 천재로 환생했다’는 팬덤이 탄탄한 수작 명가물이다. 액션 판타지의 중요한 요소인 주인공의 천재성이 두드러지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전장에서 쓸쓸한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이 명문가 막내아들이자 다재다능한 천재 ‘데인 소그레스’로 환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패륜 공작가에는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는 지난 9일 론칭 직후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에 올랐다. 마지노선 작가가 쓴 동명 원작을 웹툰화 한 작품이다.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 뛰어난 필치를 지닌 김손 작각의 각색이 더했다. 따뜻한 마음씨의 가정교사 ‘에스텔라’와 까칠함 가득한 ‘디에고’ 소공작이 펼치는 로맨스 판타지 육아물이다.

오는 27일 선보일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는 주인공 ‘연재’가 외로움을 딛고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드라마다. 단웅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글과 그림은 앤트스튜디오에서 맡았다. 작화와 스토리 제작은 앤트스튜디오가 맡았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