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미공개 사진·아카이브 스토리·참여형 이벤트 등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의 뮤지컬 데뷔 1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Junsu’s Azit(준수의 아지트)’가 현재 서울 성수동에서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팜트리아일랜드 주최, ㈜다날엔터테인먼트 주관으로 김준수의 뮤지컬 데뷔 15주년 팬미팅 ‘KIM JUN SU Village 15(김준수 빌리지 15)’의 세계관을 확장한 프로젝트다. ‘Village 15’의 숨겨진 단지 ‘Junsu’s Azit’에서 팬들과 다시 만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지난 3월28일 오픈해 오는 4월6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전시는 김준수의 미공개 사진과 활동 아카이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팬층의 취향을 정교하게 반영한 공간 연출과 콘텐츠 배치, 감각적인 무드 디테일이 어우러져 현장을 찾은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콘텐츠가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김준수가 직접 그린 드로잉을 팬들이 완성해 나가는 ‘준수의 아지트 그리기’ 인터랙티브 이벤트를 비롯해 감성 포토존, 포토이즘 기기를 활용한 포토프레임 촬영 공간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교감하고 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굿즈 판매존에서는 ‘Junsu’s Azit’만의 세계관을 반영한 포토카드 세트, 티셔츠, 슬리퍼, 메모리 카드 등 한정 굿즈를 마련했다. 팬덤 ‘코코넛’을 위한 전용 굿즈인 코코넛 인형도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아티스트 김준수와 팬들이 함께 쌓아온 서사를 현실 공간으로 확장하고자 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팬과의 연결을 강화하는 콘텐츠 기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티켓링크를 통한 온라인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