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윤수경기자] 배우 배성우가 ‘SNL 코리아’ 시즌 7 호스트로 출연한다.
쿠팡플레이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 측은 14일 “시즌 7 8화 호스트로 배우 배성우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뮤지컬 ‘마녀사냥’으로 데뷔한 배성우는 드라마 ‘라이브’, 영화 ‘더 킹’, ‘꾼’, ‘안시성’, ‘변신’ 등을 통해 장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20년 11월 지인과 술자리를 가진 뒤 운전을 하다 음주단속에 적발돼 논란이 일었다. 이로 인해 출연 중이던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를 비롯해 모든 작품에서 하차했다.
이후 지난해 넷플릭스 ‘The 8 Show’ 제작발표회를 통해 4년만에 공식 석상에 나선 배성우는 최근 드라마 ‘조명가게’에서 조명가게 곳곳을 살피는 형사이자 극의 핵심 인물인 ‘양성식’ 역으로 변신해 임팩트 넘치는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배성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코미디 쇼인 ‘SNL 코리아’ 시즌 7 무대에 호스트로 선다는 것 자체가 감격”이라며 “코미디 장인들인 크루분들과 최대한 배우는 자세로 혼신의 힘을 쏟으며 사력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남겼다.
한편, 배성우가 호스트로 나서는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7 8화는 오는 5월 24일 토요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yoons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