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_단체사진01
루커스. 제공 | 팬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루커스(LU:KUS)가 ‘아름다워요’ 활동을 마무리 하고 본격 ! 인 일본 진출에 나선다.

지난 10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으로 컴백, 훈훈한 ‘남사친(남자인 사람 친구)돌’로 활발히 활동해온 루! 커스는 19일 MBC ‘쇼! 음악중심’을 끝으로 세 번째 싱글 ‘아름다워요’의 방송 활동을 마무리 했다.

‘아름다워요’는 어릴 적부터 단짝이었던 친구가 어느새 아름다운 여자로 보이게 되고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으로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전의 강한 컨셉트를 벗고 로맨틱하고 달달한 남자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그려내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사랑받았다.

특히 ‘아름다워요’는 메인보컬 초이의 자작곡으로 그들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다른 아이돌 그룹과는 다른 ‘루커스’만의 차별화된 매력까지 선보이며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루커스는 국내 활동을 마무리 짓고, 2015년 12월 25일 오사카에서 특별 라이브공연 ‘LU:KUS OSAKA 1st LIVE HAPPY CHRISTMUS’으로 일본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1월 일본 공식 데뷔 앨범 발표를 앞두고 도쿄에서 라이브 공연 ‘LU:KUS Start UP Concert’를 통해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6월초부터 7월 중순까지 도쿄에서 약 40여회의 라이브 공연을 성공적으로 치루며 현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당시 일본 매체와 현지 관계자들은 “큰 키와 부드러운 마스크, 감미로운 목소리 등 일본에서 대성할 자질을 갖추고 있다”며 “무대매너나 노래 실력 또한 수준급이라 정식 데뷔를 해도 성공할 것 같다”고 극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