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글로벌 시대를 맞아 영어가 입시나 취업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교육 시장이 나날이 확대되는 양상이다. 이런 흐름 속에서 영어 교육 브랜드 ‘토스이지’, ‘토스이지 플러스’를 런칭하고 새로운 영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주)토스에듀케이션(대표 김동건)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영어 교육계 최초로 모국어 습득 원리 개념과 미믹킹, 유창성 등의 용어를 전파한 영어 회화 교육 전문 회사다. 기존의 단순 반복적인 암기 교육 방식에서 탈피해 모국어 습득 원리를 적용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독자적인 티칭 노하우, 특허 받은 어학 학습기를 바탕으로 듣기 학습 중심의 차별화된 영어 회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곳에서는 영어에 대한 흥미와 학습 효과를 높이고자 영어에 노출된 교육 환경을 갖추었으며, 이미지를 통해 영어를 연상할 수 있는 미국 뉴스, 영화나 미드 등을 적극 활용하면서 수업 내용을 게임이나 액티비티로 구성하여 재미있게 가르친다.
|
수업은 영어 적응 과정을 거쳐 미믹킹(흉내 내기) 훈련이나 추측하기 등의 정규 과정, 표현하기 중심의 심화 과정, 회화가 완성되는 특화 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때 ‘토스에듀케이션 어학 학습기’가 큰 역할을 담당한다. 이 학습기는 각각 번호가 부여된 문장을 무한 반복하여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재생 후 자동 정지 기능, 자막 내용 자동 인식 및 저장 기능, 문장 번호에 의한 이동 기능, 자막 내 단어 검색 기능 등 영어 회화의 필수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 따라서 수강생들은 원어민의 발음, 표현법, 억양, 리듬 등을 오감으로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마침내 프리 토킹을 할 수 있게 된다.
영어 학습 분야의 최강자로 떠오른 (주)토스에듀케이션은 토스에듀케이션 어학 학습기 외에 이번에 새로 개발한 스마트 학습기기에 대해 특허 출원할 예정이며 전국 단위 지사 및 캠퍼스 확충에 매진하고 있다.
김동건 대표는 “영어 회화 교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월 2016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 우수 교육 기관으로 선정되었다”면서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에 중국어 수업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청사진을 내보였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