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
크립토닷컴이 경자년 설날을 맞아 세뱃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크립토닷컴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홍콩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음력 설을 맞아 ‘암호화폐 세뱃돈’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립토닷컴은 쥐의 해인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크립토닷컴 앱을 설치한 친구 또는 지인에게 세뱃돈을 송금하면 보낸이, 받는 이 모두 최대 888CRO를 받을 수 있는 세뱃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조건은 크립토닷컴 앱 내 크립토 저축(Crypto Earn)에 최소 1만 개의 CRO를 3개월 스테이킹한 상태여야 한다. 이 조건이 충족되는 이는 크립토닷컴 앱 내 크립토닷컴페이(Crypto.com Pay)에서 빨간색 돈봉투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크립토닷컴 페이에서 202년 1월 22일 이전에 크립토닷컴 앱을 설치하지 않은 신규 사용자에게 빨간 돈봉투를 전송할 수 있다. 전송할 수 있는 봉투 수는 CRO 스테이크 수량과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8개(CRO 1만개 스테이킹)에서 최대 88개(CRO 5000만개 스테이킹)로 차등 제공된다. 여기에 제공하기 원하는 CRO 개수를 입력하고 전송하면 CRO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24일 빗썸 기준 CRO 가격은 개당 53.6원. 888개의 CRO를 받는다면 한화 약 4만7596원을 받는 셈이다.

추가로 메시지를 받아 앱을 설치하고, 해당 세뱃돈을 받은 이는 발신인이 공유하는 피러럴 코드까지 입력할 경우 50달러 상당의 MCO 코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크립토닷컴은 현재 자채 암호화폐 지갑 겸 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암호화폐 저축, 암호화폐 투자 등 다양한 분산금융(De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크립토닷컴 앱의 다운로드 수는 100만 건이 넘었고, MCO 코인을 통해 비자 직불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MCO 비자카드는 뉴욕주를 제외한 미국 전역과 싱가포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도 MCO 비자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part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