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본도서관, ‘온가족 보드게임’ 운영.. 사고력 증진에도 도움
|
[군포=스포츠서울 신영철 기자] 경기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경기도 문화의 날인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가족과 친구 등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온가족 보드게임’을 운영한다.
이 게임은 다양한 형태의 보드 위에서 특정 시대나 테마에 맞는 소재 중심으로 카드를 움직이거나 퍼즐을 맞추는 등, 두뇌 활동을 자극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마이크로 로봇과 다빈치 코드 등, 코딩 분야를 활용하거나 집중력과 창의적 사고력 등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도 마련됐다.
온가족 보드게임은 산본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초등학교 3학년생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고,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gunpo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산본 도서관 최명수 관장은 “온가족 보드게임으로 가까운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사고력도 키우는 등, 도서관이 학습공간과 함께 즐거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도 활용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gunpolib.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영철기자 syc7050@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