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박문각이 ‘2023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교육(교육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박문각은 51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 교육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공무원을 비롯해 공인중개사, 교원 임용, 경찰, 전문자격 분야의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노량진, 강남, 종로, 평택을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온라인 및 방송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과 제작 사업, 공공기관 및 대학교,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B2B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험 전문 신문 발행 등 수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박문각은 개인 맞춤형 학습 및 생활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스파르타반’ 개설로 노량진 최초로 관리형 수험 학습 문화를 정착시켰으며,다년간의 합격자 배출 노하우로 축적해온 자체 빅데이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박문각의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는 자사만이 아닌 다각적인 제휴 채널을 통해 더욱 괄목한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데 김제 시청의 경우 각 부서의 검증을 거친 22개 대표 사업 중 박문각과 함께한 ‘지평선학당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2020년 김제시 시정을 빛낸 1위 성과로 선정하기도 했다.

박문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 개발 등의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수험생들이 소망하는 합격을 앞당기기 위한 새로운 콘텐츠 생산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