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부미용사중앙회와 국제피부미용기구협회(CIDESCO)한국지부가 주최, 일반부 955명.학생부723명 등 1678명 참가.

〔스포츠서울│안양=좌승훈기자〕(사)피부미용사중앙회와 국제피부미용기구협회(CIDESCO)한국지부가 주최한 뷰티테라피 온라인 경진대회가 최근 (12~14일) 일반부 955명.학생부723명 등 1678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대회는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국제기능올림픽 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했으며, 대한네일미용사회와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회원들이 함께했다.

대회의 목적은 전국의 학생 및 산업체 피부미용인들의 역량발휘를 위한 경연의 장 마련과 글로벌 뷰티산업 인재양성인데, 올해는 특별히 국제CIDESCO본부의 재클린 케네디 본부장이 대회 참관 및 시상식까지 참석하며 자리를 빛냈다.

특히 평일에는 열심히 일 하고 주말 마다 함께 모여 틈틈히 연습한 한국피부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안양지부의 선수들 모두가 수상의 영광을 안으면서 적지않은 관심과 눈길을 모았다. 박수진 지회장은 안양지부의 발전을 응원한다며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제피부미용기구협회(CIDESCO)는 지난 1946년에 설립됐는데, 스위시 취리히에 본부를 두고 있는 피부미용전문가의 국제 교류협회다.

피부미용 전문가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해 관련지식 및 정보의 질적 수준향상과 최고의 피부미용인을 양성하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회원국은 43곳, 160개 이상의 시데스코 스쿨을 보유하고 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