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레인조모빌리티(RM)(대표 조현)가 운용하는 레인조아카데미(RCA)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바이크(이륜차) 라이딩 전문 교육기관이다.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심궁로 2300여 평 부지에 마련된 아카데미에서는 조현 대표와 바이크 라이딩 티칭 경험이 많은 강사 8명이 체계적으로 구축한 15가지 커리큘럼에 따라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바이크에 갓 입문한 초보자, 배달 라이더, 레이싱 서킷 선수들이며 교육생의 이해도와 기술 습득 수준에 맞춰 개별 지도하고 있다. 실습 효과를 높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주행 테스트를 통해 측정된 교육생들의 라이딩 레벨에 따라 A, B조를 구성해 순환 실습을 진행한다.

마스터 강의 시간에는 반복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이전에 배운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도록 도와준다. 또 브레이킹 중급, 복합 코너 주행 라인, 린인, 바이크 한계치 올리는 법 등 도로·스포츠 주행에 사용되는 바이크 운용 및 조작에 대한 심화 과정을 진행하고, 고급 라이딩 테크닉을 가르치면서 모의 레이스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길러준다.

레인조아카데미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한다. 유명 브랜드 최상급 바이크와 각종 신체 보호 장비를 갖추고 교육생에게 무상 대여할 뿐 아니라, 교육생 상해보험을 지원하고 바이크 라이딩 연습 중 손상·파손된 장비에 대한 수리비를 교육생에게 부담시키지 않아 교육생 만족도가 매우 높다. 그 결과 레인조아카데미는 명교육생 1000여 명을 배출한 국내 최고 바이크 라이딩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조현 대표는 레인조아카데미와 함께 레인조바이크, 팀SLR 등을 운용하면서 바이크 라이딩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동시에 트라이엄프 코리아 라이딩 스쿨 총괄 인스트럭터(온로드), 경기도 도로교통공단 배달 라이더 실습교육 총괄 인스트럭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배달 라이더 실습교육 총괄 인스트럭터로 활동하는 등 지자체, 대형 바이크 제작사, 영화제작사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바이크 라이딩 관련 교육, 자문을 수행한다.

차별화된 바이크 교육 솔루션 제시한 조현 대표는 “올 하반기 지방에 주요 거점을 확보해 RCA 직영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꾸준히 바이크 안전 운전 캠페인을 펼치면서 바이크 콘텐츠 영역 확장, 바이크 라이더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