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배우 김동욱의 출연작이 해외에서 연이어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0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김동욱이 주연으로 활약하는 KBS 2TV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영제: My Perfect Stranger)와 tvN ‘이로운 사기’(영제: Delightfully Deceitful)는 나란히 ‘가장 많이 본 콘텐츠’ 차트인에 성공했다.
6월 둘째주(6월 5일~6월 11일) Viu 주간차트에서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과 태국 6위, 싱가포르 7위, 필리핀 8위 등에 랭크됐다.
앞서 인도네시아에서는 5월 4주차 주간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보다 4주 늦은 시기에 방송을 시작한 ‘이로운 사기’ 역시 서비스 개시 2주 만에 각 국가의 주간 차트에 안착했다.
‘이로운 사기’는 6월 둘째주 Viu 주간차트에서 싱가포르 9위, 말레이시아 12위, 홍콩 16위 등을 기록했다.
김동욱은 주연작 두 작품 모두 동시기 해외 차트인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하며, 현지에서의 K-드라마 인기를 쌍끌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는 지난해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올해 상반기 드라마 ‘모범택시2’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 독점으로 공개하며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을 주도했다.
최근 ‘꽃선비 열애사’와 ‘방과 후 전쟁활동’을 비롯해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이로운 사기’ 등의 한국 드라마를 서비스하고 있다.
khd998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