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남다른 창의성과 우수한 사고력이 21세기 사회의 성공 필수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때 사고력 중심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매쓰(Cmath) 상무센터(장영숙 원장)가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이 학원은 초·중·고등 수학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주입식 수업에서 탈피해 코칭식 수업을 진행한다. 먼저 학생의 수학 실력, 취약한 부분과 보완점, 공부 성향 등에 대해 면밀히 파악해 중장기 학습 로드맵을 구성하고 개인 맞춤형 문제 유형을 제공한다. 수학 원리 구조화, 개념 적용 훈련을 통해 수학적 사고의 틀을 형성하고 수학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며 사고력을 확장시켜준다.

초등 저학년의 경우 교구, 게임, 퀴즈, 토론, 발표 등 다양한 수단을 수업에 활용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 과목에 대해 흥미를 갖고 집중하면서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학습 효율성을 높이게 된다. 시매쓰 상무센터 초등생들은 올해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시험에서 금·은·동상·장려상을 받았고, 성균관대경시대회. 전남대교육대 영재교육원, 광주영재과학고 합격 등 수학경시대회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장영숙 원장은 전남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 고려대 미래교육대학원에서 TESOL 과정 수료 후 국제영어교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영어 워크북 500여 종을 집필했다.

20여년의 경험을 기반으로 소그룹(3~4명) 과외 스타일의 영어 교육을 진행하는 장선생영어학원도 운영하고 있는 장 원장은 오는 12월에 시매쓰 계림센터를 개원할 예정이다. 그는 광주서구청 미래혁신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저소득 가정 학생 지도에도 힘을 쏟고 있다.

wa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