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연구원(원장 현진권)은 3월 14일(목) 14시 강원연구원 리버티홀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이해하자 : “해양산업과 항만배후단지”를 주제로 제7회 법포럼을 개최한다.
「강원특별법」 3차 개정 입법과제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입법 작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강원연구원에서는 주요 입법과제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포럼을 개최하여 입법 추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도민들과 관계자의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이해하자” 제하 법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제7회 법포럼에서는 윤학배 한국해양대 석좌교수가 “바다와 강원도, 그리고 항만배후단지”를 주제로 발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현진권 강원연구원 원장을 좌장으로, 권자경 강릉원주대 교수, 김운수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안우철 강릉원주대 교수, 김충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조용호 강원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이 참석한다.
강원연구원은 향후 상속세 등 조세 감면, 외국인 체류 및 이민비자 특례, 댐 주변지역 지원, 강원관광진흥개발기금 조성을 주제로 매주 1회 법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하며 「강원특별법」 개정, 도의회와 시·군의 조례제정 등 법제화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법포럼을 통해 정책을 법제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법률 전문가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