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21~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 ‘KOBA 2024’에 참가해 미러리스 Z 시리즈와 NIKKOR(니코르) Z 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전시회 부스를 △360도 회전 촬영 △모델 및 소품 촬영 체험 △렌즈 및 동영상 제품 체험 △8K 영상 시연 및 편집 등 관람객이 직접 촬영하고 결과물을 현장에서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니콘의 대표 필름카메라인 FM2, F3부터 헤리티지 제품인 Z f, Z fc까지 100년 이상 쌓아온 회사의 헤리티지 역사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헤리티지 존도 마련했다.

또한 NIKKOR 렌즈 출시 90주년을 맞아 다양한 Z 마운트 렌즈를 부스 내 전시하고, 주요 렌즈 체험이 가능하게 했다.

회전 촬영 체험존에서는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가 360도로 회전하며 촬영한 나만의 영상 데이터를 그 자리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또 한복을 입은 남녀 모델과 오리엔탈 그래픽으로 구성된 모델 촬영존에서는 모델 및 피사체를 직접 촬영해 결과물과 비교하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회 기간 니콘 제품을 지참해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니콘 코인 키링을, 방문·제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는 니콘 고유의 로고를 재현한 ‘트랙 니콘’ 핀 뱃지와 쇼퍼백을 각각 증정한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팔로우하는 고객에게는 니콘 굿즈를 선물한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올해는 니콘의 다양한 제품으로 사진과 영상을 직접 촬영해보고 결과를 비교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세심하게 준비했다”라며 “니콘 부스 방문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한 모델 촬영존도 함께 준비했으니 직접 방문해 촬영해보고 다양한 렌즈도 경험해보는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