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헬로카봇’ 탄생 1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전시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1층 A홀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2024’에서 열린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부스를 마련하고 헬로카봇 10주년 전시를 성대하게 연다.

‘헬로카봇’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이번 전시는 ‘카봇 시즌1~14’, ‘극장판 시즌1~4’, ‘황금특공대’, ‘크리스탈 카봇’, ‘카봇 쿵’, ‘카봇 뱅’, ‘카봇 미니’ 시리즈, ‘각종 카봇 피큐어’ 등 10주년 역사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알차게 꾸며진다.

특히 최신 합체 카봇인 ‘스타가디언’이 캐릭터페어 기간 중 처음 공개돼 완구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이달 말 개봉을 앞둔 극장판 애니메이션 ‘올스타’ 시리즈 완구를 비롯해 TV시리즈와 극장판에 등장한 각종 대형, 소형 카봇까지 전시된다.

캐릭터페어 스탬프투어 코스 중 하나로 지정된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부스에서는 ‘헬로카봇 딱지치기’, ‘차징탑스피너 팽이배틀’ 등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열리고 다양한 선물도 증정해 풍성함을 전한다.

또한 헬로카봇 ‘펜타스톰’, ‘사파리세이버’, 차징탑스피너 ‘올프스톰’, ‘블래스트드래곤’ 등 총 8총의 캐릭터를 얼굴에 그려 받을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진행된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카봇은 한국 변신 로봇 완구의 역사였다. 이렇게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은 IP는 없었다”면서 “실제로 이때까지 제작된 카봇은 약 400종에 이르지만, 이번 전시에서는 제작진이 엄선한 200여 종이 대표로 나서는 귀한 전시”라고 밝혔다.

한편 ‘캐릭터라이선싱페어2024’는 무료로 진행된다.

eggrol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