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기념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워크온(Walkon) 앱을 통한 12만 보 걷기 챌린지!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기념하여 보건소와 함께하는‘건강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일(일)부터 9월 21일(토)까지 운영하며,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하여 ‘원주시보건소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 후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단, 챌린지 신청 시 휴대전화 위치가 원주시 내에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회원 간 소통하며 일상 속 걷기운동을 보다 즐겁게 실천할 수 있다.

하루 걸음 수는 최대 7천 보까지만 인정되며, 챌린지 기간 12만 보를 완보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과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건강 걷기 챌린지를 통하여 원주시민의 올바른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통합건강팀(☎033-737-4067)으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