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기프트 펀딩’(Gift Funding)을 아시나요?

‘기프트 펀딩’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자리잡으며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16일 ‘기프트 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을 넘어섰으며 ‘기프트 펀딩’을 구매한 소비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MZ세대였다고 밝혔다. ‘기프트 펀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었다.

삼성전자의 ‘기프트 펀딩’은 한 제품을 여러 사람이 함께 펀딩 형식으로 참여해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에 원하는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닷컴에서 가전, 모바일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참여 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 비결로 제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해 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것을 꼽았다. 또한 복수의 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여러 카드로 나눠서 결제하면서 신용카드별 혜택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은 축하의 마음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선물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n@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