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물가정보가 직장인바둑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한국물가정보는 지난 12일 바둑TV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제8회 바쏘(BASSO)배 직장인바둑대회’ 결승에서 LG전자에 2대1로 승리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 대회 챔피언 한국물가정보는 이번 대회에서 시드로 결선 8강에 직행해 SG골프와 전통의 강호 포스코를 잇달아 꺾고 2년 연속 결승에 올랐다. 한국물가정보의 직장인바둑대회 2연패는 통산 4회 우승의 포스코와 버금가는 강팀의 탄생을 알리는 우승이라는 평가다. 한국물가정보 선수단에는 1200만원의 우승상금과 트로피,바쏘 상품 증정권이 주어졌고 준우승한 LG전자 선수단에도 준우승 트로피와 준우승상금 500만원,바쏘 상품권이 수여됐다.
|
티브로드, 바둑리그 3연패 기념 고객 초청 프로암 대회
바둑리그 3연패의 대기록을 달성한 티브로드 바둑 선수단이 ‘티브로드,바둑리그 3연패 기념 고객 초청 프로암 대회’를 통해 바둑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8일 한국기원 2층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상훈 감독,박정환 9단,이동훈 8단 등 티브로드 바둑팀 전원(바둑리거 5인,퓨처스리거 3인)과 미녀기사 오정아 3단까지 총 10명이 참가해 티브로드 고객 50명과 지도다면기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대국후 프로기사의 휘호가 담긴 부채와 기념촬영 사진 액자를 선물로 받았다. 행사를 후원한 티브로드 채충식 영업본부장은 “2008년 창단된 티브로드 바둑팀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해 이 행사가 더욱 뜻깊다”며 “초창기 저조한 성적으로 하위권을 맴돌던 시절이 있었는데 3연패라는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바둑팬들의 응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티브로드와 티브로드 바둑팀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
대한바둑협회 첫 아마추어 단증 발행
(사)대한바둑협회(회장 신상철)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아마추어 단증을 발행했다. 하성봉은 세계대회 우승과 국내대회 최다 우승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아마 8단에 올랐고 이용호 강영일 임동균 서부길 김수영이 아마 7단증을 받았다. 김수영 7단은 세계페어대회 우승과 국내 여자랭킹 1위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18일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 경기단체회의실에서 대한바둑협회 신규 단증 수여식이 열려 신상철 대한바둑협회장이 직접 아마단증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