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스 소노마_현대백 목동점 전경 02
윌리엄스 소노마 현대백화점 목동점.  제공 | 현대백화점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의 국내 1호 매장이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들어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생활문화기업인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의 국내 첫 매장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297㎡(90평) 규모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백화점 내 주방(식기) 부문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다.

윌리엄스 소노마는 이 브랜드의 창립자인 ‘척 윌리엄스’가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유럽 지역을 여행하면서 현지에서 사용하는 주방 도구들을 미국에 들여와 1953년 에 설립한 주방 브랜드다. 현재는 미국·영국· 캐나다·호주 등 6개국에 약 250 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키친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윌리엄스 소노마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통합적 커리너리’ 스타일을 적용했다. ‘통합적 커리너리’란 고객이 매장 동선을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고, 어떤 요리를 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방식을 말한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과 윌리엄스 소노마는 밥공기와 국그릇 등 한국 고유의 식(食)문화를 반영한 상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 매장이나 문화센터에서 윌리엄스 소노마의 상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운영해 가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윌리엄스 소노마를 현대백화점 리빙관 안에 운영해 기존 리빙 브랜드와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오는 9월에는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297㎡(90평) 규모로 2호점을 열고, 향후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참고사진1. 팔도소주 5종 모음컷
팔도소주 5종 모음컷.  제공 | 롯데마트

제주도 여행에서 맛봤던 ‘한라산’ 소주를 이제 롯데 빅마켓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 빅마켓은 13일부터 국내 창고형 할인점 최초로 ‘팔도 소주’를 판매한다. 이번에 롯데 빅마켓에서 판매하는 지역 소주는 기존 ‘처음처럼(경기/강원)’과 ‘참이슬(서울)’, ‘참이슬 클래식’ 3품목에 이어, 충청도 ‘오투린’, 전라도 ‘잎새주’, 경상북도 ‘맛있는참’, 경상남도 ‘좋은데이’, 그리고 제주도 ‘한라산’ 등 총 5개 품목이다.

창고형 할인점의 경우 다양한 구색의 상품을 취급하는 일반 대형마트와 다르게 상품군별 1등 혹은 2등 상품 등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압축해 취급하는 구조다. 때문에 ‘참이슬’과 ‘처음처럼’ 등 전국구 소주를 제외한 지역별 소주를 판매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동안 국내 소주시장은 지역의 주류도매업자들이 매달 소주 구입비의 50%를 자도주(自道酒)에 의무 배정해야 하는 ‘자도주 의무구입제도(자도주법)’로 인해 전국구 소주가 주류를 이뤘으며 지역 소주의 경우 지역색이 컸다. 하지만 1996년 이 법이 폐지되면서 전국구 소주 업체의 경우 수도권 영업망을 발판 삼아 지방으로 진출하고, 최근 들어서는 지역 소주 업체들이 점유율 확대를 위해 반격을 하고 있는 추세다. 또, 고객들도 대형마트에서 지역 소주를 구매하는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지역 소주는 6입으로만 판매되며 ‘오투린(병/6입)’, ‘잎새주(병/6입)’, ‘맛있는참(병/6입)’, ‘좋은데이(병/6입)’가 6,980원, ‘한라산 오리지널(병/6입)’이 7680원이다.

AK플라자 세일 마지막 3일 이미지
AK플라자 세일 마지막 3일 이미지.  제공 | AK플라자

AK플라자는 여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 3일을 맞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전 점 동시 진행되는 ‘쿨캉스 페스티벌’을 통해 선글라스, 수영복, 슈즈, 여름의류 등 바캉스 관련 상품을 최고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로본점은 20일까지 1층 햇빛광장에서 ‘남성 쿨패션 기획전’을 통해 본, 젠,피에르가르뎅 등의 티셔츠, 바지, 정장을 60~8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각 층 본매장에서는 ‘바캉스 100배 즐기기’ 행사를 통해 MD 선정 바캉스용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분당점은 7월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1층 피아짜360 광장에서 ‘선글라스 특집전’을 열고 CK, 라코스테, MCM, 휠라 등의 선글라스를 최고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4층 행사장에서는 ‘골프웨어 기획전’을 통해 캘러웨이, 클럽캠브리지의 티셔츠와 바지를 4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수원AK타운점은 16일까지 3층 이벤트홀에서 ‘바바라 균일가전’을 열고 바바라 슈즈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옥스퍼드, 슬립온을 7만3000원에, 스니커즈, 로퍼, 펌프스를 6만9000원에 판매한다.

평택점은 19일까지 ‘바캉스 물놀이 아이템전’을 통해 휠라, 헤드, 푸마, 파프개 등의 래시가드, 슬리퍼, 샌들, 아쿠아슈즈를 40~60%까지 저렴하게 선보인다. 원주점은 ‘패션란제리 기획전’을 열고 게스언더웨어, 엘르이너웨어의 속옷을 7000원에서 2만8000원대에 판매한다.

sou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