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지니 4.5 버전’ 영상 중 첫 번째 영상인 ‘그때, 당신이 즐겨듣던’ 기능 영상화면.  출처 | KT그룹 페이스북 영상 캡처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대학생이 꼽은 지니의 매력은 무엇일까.

인공지능(AI)음악 플랫폼기업 지니뮤직은 ‘KT 모바일 퓨처리스트(이하 MF)’가 제작한 ‘지니 4.5 버전’ 영상을 KT그룹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KT MF는 KT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서포터즈로,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해 15년 동안 KT그룹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다양한 가교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제작한 지니 4.5 버전 영상은 MF 대학생들이 지니를 직접 3개월 이상 사용해보고, 지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 중 자신들의 시각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기능을 선정, 시나리오 작성부터 연기, 촬영, 편집까지 진행한 영상이다.

앞서 올해 상반기 지니는 ▲유사곡 추천 서비스 ▲지니어스 사운드 검색 고도화 등 4.5버전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했다.

공개될 영상은 총 4편으로 ‘그때 당신이 즐겨듣던’, ‘지니배속기능’, ‘지니는 항상 내 곁에 있다’, ‘지니어스한 사람만이 그녀를 가질 수 있다’ 순으로 공개된다.

지난 9일 오후 첫 공개된 영상은 과거에 여자 친구에게 불러주기로 약속한 노래가 기억나지 않은 주인공이 지니 애플리케이션(앱)의 ‘그때, 당신이 즐겨듣던’ 기능을 이용해 1년 전 들었던 노래를 알아내는 스토리다. 다른 3편의 영상은 이날부터 다음 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지니는 상반기부터 지니 고유의 세밀한 추천 알고리즘으로, 고객들이 음악 추천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MF 대학생들이 제시한 지니에 대한 의견을 바탕으로, 20대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서비스를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