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자기관리 끝판왕이라 소문난 모델 한혜진의 몸매 비결을 찾기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의 뒤에는 언제나 '그들'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한혜진 전담 트레이너와 플라잉 요가 선생님을 직접 찾아가 굵은 땀방울이 담긴 운동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톱모델 한혜진이 'PICK'한 복근 운동


① 사이드 밴드를 이용한 운동


가슴을 펴준 상태로 로망체어에 앉습니다. 호흡을 들이마시고 수축할 때 내뱉으며 복사근을 자극하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위에서 1초 정도 정지! 횟수는 20회 총 5세트 반복해줍니다.


② TRX (Totally body, Resistance eXercise·줄의 특성을 이용해 온몸으로 버티는 전신 저항운동)을 이용한 크런치(복직근 중 상부를 강화하는 운동)


양 발을 TRX에 고정한 후 푸시업 자세로 준비한 뒤 무릎을 굽혀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고 다시 길게 뻗습니다. 이때 복부의 힘으로 등을 동그랗게 말면서 균형을 잡는데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저항을 극대화한 고강도 운동으로 횟수는 15회씩 총 4세트 반복합니다.


◇한혜진만 따라해! 플라잉 요가 체험판 '별똥별 자세'


별똥별 자세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해먹을 훑어 천골(척추의 하단부)에 걸고 그대로 기대서 발끝을 사용해 넓게 발목 플렉스(flex·근육을 풀어주다) 해줍니다.


여기서 한쪽씩 무릎을 접어 발목에 걸고 두 다리를 길게 뻗습니다. 양손을 들어올려 천을 높게 잡고 골반을 가볍게 들어 올린 뒤 아래 요추(허리 뼈)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때 어깨가 솟지 않도록 견갑(어깨뼈가 있는 자리)을 끌어내서 긴장을 풀고 호흡해주세요. 천천히 오른 무릎을 먼저 가볍게 접고 오른손으로 오른쪽 해먹을 잡고 길게 다시 한번 뻗어줍니다.


오른쪽 골반이 정면이 아닌 왼쪽으로 향할 수 있도록 닫아준 뒤 척추가 트위스트 될 수 있도록 유지하며 천천히 오른 다리, 발목 먼저 풀어줍니다.


해먹에 무릎과 발목을 걸고 양손을 풀어 바닥으로 내립니다. 올라올 때는 배꼽을 바라보며 허벅지 사이에 있는 해먹을 잡고 두 다리를 좌우로 활짝 열어 발끝을 모아 천천히 착지합니다. 그 상태로 체어 포즈로 휴식을 취합니다.



yoonssu@sportsseoul.com


영상 │윤수경 기자 yoons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