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가평을 필두로 비규제지역이 수도권 부동산 분양시장을 주도하면서 가평 일대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평은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핫플레이스로떠올랐다. 가평은 지난 6∙17부동산 대책에 발표된 조정대상지역에서 포함되지 않아 재당첨 제한이 없을 뿐만 아니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게다가 자연보전권역으로 분양권 전매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라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요동치는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지형 속에서 주목도를 높이고 있는 가평에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일대에 들어서는 ‘가평 센트럴파크 더 스카이’는 지상 최고 28층 규모에 아파트 168세대, 오피스텔 37실 규모로 가평군 최초로 공급되는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다.
가평 센트럴파크 더 스카이는가평에 최초로 들어서는 초고층 단지에 걸맞게 훌륭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가평 초고층인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권을 갖춰 북한강과 가평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일조권까지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단지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인기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떠올리게 하는 교육특화 프리미엄이다. 가평 센트럴파크 더 스카이는 가평 최초로 종로엠스쿨의 교육특화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1997년 설립된 종로엠스쿨은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기업이며,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도 6회 수상하는 등 자타공인 최고의 교육서비스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가평센트럴파크 더 스카이 입주민의 경우 2년간 교육비가 지원되며(자녀 수 상관없이 1년차 무상, 2년차 50%), 온라인을 통한 학습 관리와 오프라인 교육 시설 지원 등으로 사교육비는 절감하면서 차별화된 교육특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가평초등학교, 가평중학교, 한석봉도서관 등이 단지와 인접해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췄다.
입지 또한 가평 행정타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가평군청, 가평군의회, 가평우체국, 주요 도서관 등이 근접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에 하나로마트와 병원, 의원 등 생활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다. 북한강과 자라섬, 남이섬 등의 휴양 명소와도 가까워타지역 대비 활성화된 상권을 보유하고 있다.
단지는 가평천, 보납산, 안산 등과도 근접해 탁월한 주거쾌적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가평종합운동장, 가평체육공원, 야구장 등의 체육시설 또한 잘 구비돼 있어 웰빙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 프리미엄 또한 장점 중 하나다. 단지에서 가까운 위치에 경춘선 가평역이 지나가며, 가평역에서 경춘선 광역전철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가평 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가평대교, 46번 국도, 75번 국도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단지 세부 설계를 살펴보면 배치부터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공급평형은 선호도가 높은 59m²(25평형) 4개 타입, 64m²(27평형) 2개 타입, 74m²(31평형) 등 중소형 전용으로만 구성했다.
가평 센트럴파크 더 스카이는 최고급 인테리어와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생활편의성을 자랑한다. 가평 최초로 현관자동중문(일부 타입 한정) 및 음식물 처리기 등 스마트홈리빙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환기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수도권 지역 내 최고 높이 수준인 3m의 높은 천정고로 지어져 보다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급휘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평 센트럴파크 더 스카이’의 분양홍보관은청량리역 3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