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03_2021
2021년 공정무역마을 성과공유 및 인증 & 추진 선포식 단체사진. 제공|더위크앤리조트

[스포츠서울 | 양미정 기자] 인천 영종도에 있는 더위크앤리조트(THE WEEK& Resort)는 ‘2021년 공정무역마을 성과공유 및 마을인증 & 추진 선포식’에서 국내 숙박 업계 최초로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선포식은 시의회 손민호 행정안전위원장,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장승권 위원장, 인천공정무역협의회 김성근 대표, 소비자기후행동 김은정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더위크앤리조트 아쿠아홀에서 개최됐다.

사진자료 02_
공정무역 실천 인증서 전달식. 제공|더위크앤리조트

더위크앤리조트는 인천 중구 영종도에 있는 어반 부티크 리조트로, 인천의 대표 휴양지인 왕산해수욕장과 을왕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해 190여 개 객실,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존, 국내최초 실내야광미니골프 ‘글로우펏’, 워터파크 ‘아쿠아벤처’, 다양한 콘퍼런스 및 회의시설 등을 보유한 리조트다.

더위크앤리조트는 국내 최초로 전 객실에 공정무역 타월을 비치하고 전 식음업장에서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며 투숙객들에게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공정무역 비영리재단법인 ‘아름다운커피’와 손을 잡고 모든 투숙객에게 공정무역커피를 웰컴드링크로 제공하는 등 지속할 수 있는 여행과 착한 소비를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자료 06_
선포식 행사 전경. 제공|더위크앤리조트

시의회 손민호 행정안전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ESG(친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실천하는 더위크앤리조트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라며 “국내 호텔·리조트업계 최초로 한국 공정무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동수 국회의원은 “인천시는 2011년 공정무역도시로 선포된 후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착한 소비가 이어지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왔다”라며 “이번 행사에 참가한 공정무역마을위원회와 인천공정무역마을로 선포된 송도고등학교와 더위크앤리조트의 행보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이현지 더위크앤리조트 대표는 “리조트를 오픈할 당시, 외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아름다운 내면을 갖춘 기업이 되기 위해 공정무역을 실천 중”이라며 “전 객실에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어메니티 제품들과 리유저블 물병을 함께 비치함으로써 CSR(윤리적 책임의식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