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속초양양 초등학교 비블리오 배틀 개최

[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형)은 △9월 14일(목) 양양 청소년수련관 △9월 15일(금)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2023 속초양양 초등학교 비블리오 배틀’ 행사를 진행한다.

14일(목) 개최되는 양양지역 행사에는 강현초, 남애초, 상평초, 손양초, 현북초가, 9월 15일(금) 개최되는 속초지역 행사에는 교동초, 대포초, 소야초, 속초초, 영랑초, 청대초, 청호초, 청봉초가 참여하여 자신만의 책 소개를 뽐내게 된다.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와 대결을 뜻하는 ‘배틀’의 합성어인 ‘비블리오 배틀’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신규 특색사업으로 5분 안에 책을 소개하고 청중단(학생 청중단, 독서교육협의체, 외부위원 등)의 투표로 챔피언 책을 선정하는 지적 서평 대결이다.

지난 7월 10일과 12일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12일에는 속초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주제 비블리오 배틀’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 6일(금) 양양지역 중학생 대상 비블리오 배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읽고 싶은 책’ 투표를 통해 챔피언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관내 모든 초등학교와 교육문화관, 교육도서관에 기증되며, 학교 대표 참가자의 추천도서도 소속학교에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기증된 도서 책 표지에는 해당 학생 동의하에 ‘책소개 동영상 QR코드’를 부착, 학생들이 소개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책을 읽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규형 교육장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비블리오 배틀을 통해 좋아하는 책을 모두에게 소개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특히, 참가 학생들에게는 6년 동안 다닌 자신의 모교에 본인의 추천 도서와 동영상을 남길 수 있어 좋은 추억을 안겨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