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속초양양 학생 서핑 축제 개최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형)은 10월 5일(목)부터 6일(금) 낙산해수욕장 D지구에서 ‘제1회 속초양양 학생 서핑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제1회 속초양양 학생 서핑 축제’는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신규 특색사업으로, 속초양양의 지역적 특성을 찾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지역 이해도 제고 및 청소년 시기 건전한 취미 설계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이번 학생 서핑 축제에는 속초양양지역 조양초, 양양초, 인구초, 현북초, 설악중, 설온중, 양양중, 현북중 총 8개교 92명의 학생이 서핑 체험 및 서핑대회 부문에 참가하여 서핑 실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서핑체험부, 서핑대회부, 진로진학부스 총 3개 부문를 구성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특히 진로진학 부스에서는 해양환경, 기후위기, 수상안전, 공예품 제작, 스포츠 브랜드 기업, 레저스포츠 산업 등 10개의 진로진학 관련 체험 및 직접 참여 중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서핑체험부 학생에게는 이수증을, 서핑대회부 입상자에게는 트로피 및 상장을 수여하며, 참여자 모두에게 기념 티셔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규형 교육장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제1회 속초양양 학생 서핑 축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의 선물과 같은 바다의 품 안에서 서핑을 배우며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애향심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또한, 학생들의 서핑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인 기후위기, 해양환경오염 등에도 관심을 가지도록 하여 환경 인식개선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