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가수 임영웅의 더블 싱글 ‘온기’와 ‘홈’(Home)이 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뽐냈다. ‘온기’ 작사에는 김이나가,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에도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홈 작사와 작곡에는 엑스-차일드(X-child)가 힘을 보태 완성도까지 높였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음원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만에 조회수 60만회(6일 오전 9시 기준)를 돌파했다. 역시 임영웅이란 이야기가 나올 만하다.

단편 영화 장면으로 제작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임영웅 외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했다. 권오준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영화적 영상미와 섬세한 감정선을 전달했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서정적인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 탄탄한 스토리텔링, 여운을 남기는 엔딩이 돋보인다. ‘홈’은 함께 즐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로, 힘든 날 함께 해준 이와 해가 뜨는 날 평생 함께 하겠다는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매력적이다.

임영웅은 25~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socoo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