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가게」를 함께 읽고 같이 만듦 책드림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관장 이재수)은 청호초등학교 4학년 13명 대상 ‘한 학기 한 권 읽기 글쓰기 과정’의 결과로 문집 「2024 함께 읽고, 같이 만듦 책드림」을 발간하여 18일(목) 문집 발간기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문집은 ‘한 학기 한 권 읽기 글쓰기 과정’의 주제 도서인 「시간 가게」를 읽고 학생들이 쓴 글을 모아 엮었다.

한 학기 한 권 읽기 글쓰기 과정은 △주제 도서 깊이 읽기 4회 △책 속 장면을 글쓰기 수업 8회 △작가와의 만남 1회로 구성되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청호초등학교 4학년 13명을 대상으로 총 13회 운영됐다.

문집 발간기념회에서는 학생 작품 발표와 함께 담임교사 및 지도강사의 소감을 나누는 간담회가 진행되었으며, 이날 발간기념회를 맞아「시간 가게」의 저자 이나영 작가는 문집 발간을 축하하는 영상 편지를 보내왔다.

이외에도 속초교육문화관은 속초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로 이루어진 다채로운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호초등학교 4학년 담임교사는 “아이들의 소중한 활동을 엮은 책이 만들어진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기뻤다”며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값진 열정으로 빚어낸 작품이 더없이 소중하고 아름답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630-0216)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