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글.사진 | 정선군 = 이주상 기자] 강원랜드는 특화된 것이 많은 종합 테마파크다.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 높이의 파도풀, 요가와 명상 그리고 전통차 만들기로 수많은 여성 고객을 유혹하는 웰니스센터, 청정지역에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 등 볼 것, 즐길 것이 수무히 많다.

그 중 맛을 빼면 서운할 수밖에 없다. 강원도 고랭지에서 자란 밀도 높은 육류와 채소로 만든 산해진미는 일품이다. 30년차 베테랑 셰프인 양희완 강원랜드 조리팀장은 강원랜드의 맛을 책임지며 전국의 미식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양희완 팀장이 이끌고 있는 강원랜드 조리팀은 K-HIT(하이원 통합관광)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개 시·군 폐광지역의 특색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 먹거리를 선정을 통해 전영업장에 반영하고 있다. 지역적 특색을 갖춘 맛과 독창성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식자재를 적극 사용함으로써 지역상생을 도모하고 강원랜드의 제2의 도약과 지속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리취 와플과 와인 및 델리샾인 오브(OV)에서 제공하는 빵 4종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강원랜드의 대표 먹거리다. 운암정에서 제공하는 와플은 정선 특산인 수리취로 만들어 대추 쨈과 함께 즐기는 와플로 수리취떡 특유의 쫀득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빵 4종은 하이원 리조트의 상징인 1340m 고원의 청정 설원을 형상화 한 OV 대표 먹거리 빵으로 순백의 눈을 의미한다. 아이처럼 순수한 느낌의 눈뭉치빵을 비롯해 정선 특산물인 수리취를 함유하여 향긋한 향과 단팥이 어우러진 수리취 단팥빵, 사계절 출시가 가능한 지역의 딸기를 사용하여 빵 속까지 퍼지는 향이 일품인 스마트 딸기 브레드, 오징어 먹물바게트와 고소한 감자, 치즈로 탄광지역을 의미하는 삼탄빵이 대표 메뉴로 OV만의 스페셜 시그니처 브레드다. rainbow@sportsseoul.com

[여정B] : 여행은 목적을 가지고 떠난다. 하지만 목적지에 도착하면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이 펼쳐지곤 한다. 부수적일 수 있고, 때로는 목적보다 더 큰 의미를 가질 수도 있다. 의도하지 않았던 것을 얻었을 때 사람들은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 여정B를 통해 취재 중 보너스처럼 다가온 것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다. 편집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