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24일, 온라인․오프라인 사전투표로 주민 의견 수렴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시 조양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덕용)는 ‘2024년 제3회 조양동 주민총회’ 개최를 앞두고 2025년 주민제안사업 결정을 위해 8월 5일부터 8월 24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주민총회란 마을의 주요 사항을 주민이 제안하고 토론․숙의하는 과정을 거쳐 주민투표로 최종 결정하는 민주주의 실현의 장으로, 오는 8월 30일 엑스포 상징탑 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조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부터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속초 조양신문 제작 △쓰레기 분리수거 계도 및 홍보사업 등 2건의 2025년 조양동 주민제안사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투표 및 주민총회 당일에 실시되는 현장투표를 통해 2건의 사업 중 하나의 사업을 최종 확정하며, 올해 시행된 ‘아름다운 조양동 세상 벽화조성사업’의 2025년 지속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찬반투표도 병행 실시한다.

사전투표는 조양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투표는 8월 5일부터 8월 24일까지 전단지 및 포스터 등에 부착된 QR코드에 접속하여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아울러 8월 19일부터 8월 24일까지 조양동 행정복지센터와 대형마트에 현장투표소를 설치하여 주민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김덕용 조양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와 사전투표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이 행복한 조양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홍희재 조양동장은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우리 지역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소중한 기회이므로 많은 조양동 주민이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