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캠페인 전개를 통한 ‘자살예방상담전화 109’홍보

‘알코올중독’을 주제로 실무현장에서의 전문성 향상의 정신건강 역량강화 교육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관내 유관기관 실무자 및 관련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 및 정신건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하여 △주변사람에게 안부문자 보내기 △자살예방 OX퀴즈 진행으로 자살예방 인식 개선과 자살예방상담전화 ‘109’를 홍보하였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4대 중독 지표 중 ‘알코올중독’을 주제로 강원특별자치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팀 유성호 팀장이 정신건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종사자의 소진 예방을 위해 ‘나만의 캔들 만들기’ DIY키트를 제공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 참여자 대부분 “현장에서 일할 때 알코올중독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미흡한 대응 및 사례관리에 대한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결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심유화 센터장은 “알코올 사용장애가 있는 대상자가 알코올 문제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올바른 치료강화 계획의 필요성과 술 권하는 우리사회 문화를 바꾸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