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배우 남윤수가 외교부와 공동 주최하는 KBS 대표 글로벌 퀴즈 프로그램 ‘2024 퀴즈 온 코리아’ MC로 진행을 맡았다.
KBS와 외교부가 공동 제작하는 ‘퀴즈 온 코리아’는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 한류 팬들과 함께 한류 확산 기여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퀴즈 프로그램이다.
특히 K-pop, K-drama 등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지금, <퀴즈 온 코리아>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알리며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퀴즈쇼로 자리매김했다.
남윤수는 ‘2024 퀴즈 온 코리아’ MC를 맡으며 깔끔한 진행 능력과, KBS 김진웅 아나운서와 환상적인 케미로 버라이어티 첫 M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참가자들의 정답에 같이 기뻐하면서도, 오답이 이어질때는 잔뜩 속상해하는 등 ‘프로공감러’로 활약하며 녹화 현장을 매료시켰다. 특히 시그니처 ‘보조개 미소’로 잔뜩 얼어붙은 참가자들의 마음을 녹이며 녹화 현장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남윤수는 “우선 10월 9일 한글날 방영되는 2024 ‘퀴즈 온 코리아’ MC를 맡게 되어 영광이다. 첫 버라이어티 방송진행이라 긴장된 부분도 있었는데 김진웅 아나운서가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퀴즈쇼에 참가하신 외국 한류팬들을 보면서 한류의 위대함을 느끼고 배우로서 더욱 성장해야 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외국인들의 진심 어린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2024 퀴즈 온 코리아’는 오는 9일 오후 7시20분 KBS1에서 첫 방송된다. 이후 KBS World TV와 KBS World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배우 남윤수는 최근 공개된 KBS2 드라마 ‘개소리’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21일 공개되는 티빙 ‘대도시의 사랑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socoo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