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강릉장칼이 ‘2025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프랜차이즈(면요리)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는 소비자와 교감하고 각 분야별 상품, 서비스를 포함한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와의 신뢰를 높이고자 노력해 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153패밀리 주식회사에서 론칭한 ‘강릉장칼’은 2014년, 강원도 전통 음식인 ‘장칼국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외식 아이템으로 선보이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다. 이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3년 만에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3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현재 자체 생산 제조 시설을 구축하고, 헛개육수 등 특허받은 육수 및 미국 FDA 승인을 받으며 품질 및 신뢰 또한 확보했다. 최근에는 소고기샤브장칼국수를 접목한 브랜드 ‘강릉장칼&샤브’, ‘장칼한판’을 연이어 론칭해 창업 시장에서 많은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미국 ‘H마트’를 포함한 캐나다, 태국, 일본, 호주 등 전 세계 6개국에 밀키트를 수출함에 따라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성과를 통해 강릉장칼은 ‘경기도 수출프론티어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153패밀리 주식회사 강릉장칼 박영산 대표이사는 “가맹점 확장과 K-NOODLE의 세계화를 위한 준비를 마친 상황”이라며, “올해로 4년 연속 수상과 함께, 고객의 사랑에 힘입어 강릉장칼은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큰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