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 강원지역경제교육센터는 2일, 소속 전문강사 약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경제교육 강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소비자 법률 교육(강사: 道소비생활센터 최미숙 주무관) ▲재미있는 수업 운영을 위한 노하우(강사: 前경기지역경제교육센터 임지은 전문강사)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도박 이해하기’ 교육(강사: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권혜준 팀장)이 진행되었다.

또한, 역량 강화 교육 외에도 강사들이 교육을 운영하며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센터 운영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강사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소속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제교육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동면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강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소속 강사들의 성장을 돕고, 도민들에게 양질의 경제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지역경제교육센터는 「경제교육지원법」에 근거하여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경제교육 전문기관으로, 학생, 군인, 장애인 등 도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육을 제공하여 도민들의 경제 마인드를 고취하고 건전한 경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