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심화되는 인구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노년층이 두터워지면서 노인 전용 이동 장비들이 속속 출현하고 있다. 이런 때 저속 전동스쿠터, 삼/사륜 전동스쿠터(실버카), 농산업용 전동차 제조․판매 전문 기업 ‘시브코리아’(SEEV KOREA)(대표 김봉철)에 이목이 모아진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이 활성화되던 2016년 전동 휠과 광폭 휠 타이어 모터를 장착한 레저용 전동스쿠터 ‘시티코코’를 출시했고 이후 꾸준히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현재는 노년층과 농산업 현장에 적합한 고품질․고성능 모빌리티 제품을 제조(ODM/OEM 생산 가능)하고 있으며, 전국 300여 개 전동차 판매 대리점 및 온라인으로 유통ㆍ판매하여 모빌리티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주력 제품은 노인용 전동삼륜차 ‘효심이’, 전동사륜차 ‘홍단이’, 배달용 스쿠터 ‘네오’, ‘뉴 선샤인’, 1인용 실버카 ‘포포카’, 노인용 다목적 사륜 전동스쿠터 ‘작업반장’ 등이다.
세심한 검수 과정을 거쳐 출고되는 이 제품들은 기능성과 내구성, 운행 안정성, A/S 대응력이 뛰어나고 외관이 미려하다. 품질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충족시켜주기 충분하다.
시브코리아 제품은 자사 쇼핑몰과 본사 문의, 전국 300여 개 전동차 판매점, B2B/B2G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알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동차/스쿠터용 충전기, 배터리, 전장 부품 유통 사업도 전개하면서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앞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물품을 등록하고 농경지용 특수 목적 차량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브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하고 있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김봉철 대표는 “대구를 대표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기존 소비자 만족도 상승 및 고령화 사회에 맞는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주력하여 시브코리아를 국내 모빌리티 업계 대표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