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 ]콘서트오늘 poster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국악방송(대표 송혜진)의 공개홀 개관을 맞이해서 진행되는 특집 방송 ‘콘서트 오늘’이 ‘장재효의 월드뮤직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포문을 연다

14일(목) 저녁 7시 30분에 생방송으로 시작하는 국악방송 \'콘서트 오늘\'의 첫 게스트는 장구를 재해석한 소리꾼이자 타악 연주가 ‘장재효’를 중심으로 일본, 멕시코 멤버들로 구성된 다국적 밴드 ‘Cuatro Minimal’(쿠아트로 미니말), 한국의 전통 감성을 노래하는 국악 타악 그룹인 ‘소나기 프로젝트’, 그리고 특별게스트 대금 연주가 ‘한충은’이 함께하는 무대까지 준비되어 있다.

쿠아트로미니말의 \'강상풍월\'을 시작으로 소나기프로젝트와 함께 하는 \'나인\', 그리고 특별게스트 한충은이 등장하는 \'코탄켄\' 등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악기와 멕시코, 일본의 악기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새로운 음악 세계, 그 속에서 어떤 감동을 선사할 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총 10회로 기획으로 11월말까지 목요일마다 연주자와 관객의 소통의 시간이자 생생한 감동의 라이브를 만날 수 있는 ‘콘서트 오늘’은 매 회 새로운 시도와 프로젝트로 국악의 변화를 꿈꾸는 젊은 국악 뮤지션들에게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국악의 대중화를 통해 대중음악계에 신선한 새 바람을 불어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X 정가앙상블 소을지기, 고영열 X 옥상달빛, 이희문 X 프렐류드(재즈), 고래야 X 제리케이 X 화나(힙합), 이아람, 박경소 등 그동안 국악방송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이번 콘서트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국악방송의 새로운 문화 공간인 ‘국악방송 공개홀’에서 펼쳐지는 \'콘서트 오늘\'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국악방송 웹 TV, 페이스북 LIVE, 카카오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방청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국악방송 홈페이지(www.gugakf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국악방송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