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티저 이미지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걸그룹 출신 보컬리스트’ 이 수식어는 요즘 가요계에선 ‘믿고 듣는 여자 솔로’의 동의이음어다. 소녀시대 메인보컬 태연, 씨스타 해체 후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선 소유가 이를 입증한다.

‘음원퀸’ 태연은 지난 12일 공개한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윈터 이즈 커밍’으로 올 겨울 가장 먼저 히트한 크리스마스 새 앨범의 입지를 선점했다.

타이틀 곡 ‘디스 크리스마스’는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올레뮤직,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고, 신나라레코드에서 음반 차트 일간 1위에 오르는 등 음원과 음반이 두루 사랑을 받고 있다.

또 공개 직후 태국, 싱가포르, 마카오, 말레이시아, 홍콩,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벨리즈 등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1위에 올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의 장르별 카테고리인 POP 앨범차트에서도 핀란드, 포르투갈, 멕시코, 일본, 마카오 등 14개 지역 1위, K-POP 앨범 차트 15개 지역 1위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태연은 오는 22~24일 3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서 새 앨범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소유
소유.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유도 가요계 데뷔 7년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유는 지난 13일 오후6시 각종 온.오프라인을 통해 첫 솔로 앨범 파트1 ‘리:본’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알앤비 곡으로,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하고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했다.

특히 소유의 첫 솔로 앨범에는 윤종신을 비롯해 호화로운 참여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권순관), 13(스코어, 메가톤)이 참여했다. 특히 선공개곡 ‘뻔한이별’에는 성시경이 듀엣으로, 이동욱이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소유를 응원했다.

monami153@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