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즈팀_사진]_N7A7829_보도용
 제공 | 365mc

비만치료·지방흡입 의료기관 365mc 지난 24일 무교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가정위탁보호아동 지원 캠페인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365mc는 아이들이 운동을 즐거운 놀이로 인식하도록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매체를 개발하고, 아이들 스스로 운동량에 비례해 이루어지는 ‘참여형 릴레이 기부’를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추후 제작될 캠페인 홈페이지 등에 운동량을 기록함으로써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운동량에 비례해 365mc가 릴레이 기부를 한다.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산부인과 김암 교수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산부인과 김암 교수

을지의료원은 고위험 및 고령 산모 수술의 명의로 알려진 김암 교수가 내달 1일 서울 노원구 을지병원의 의무원장으로 자리를 옮긴다고 밝혔다. 김암 교수는 고위험임신, 다태임신, 조산 등의 분야 국내 권위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91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산부인과 의학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산부인과 과장으로 근무했다. 을지의료원은 또 울산대학교병원의 권용순 교수, 곽재영 교수 등 산부인과의 젊고 능력 있는 의료진을 대거 보강할 계획이다. 삼성서울병원의 김창수 교수와 강릉아산병원의 강채훈 교수도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으로 자리를 옮긴다.

[사진] 서울대치과병원 소아치과 송지수 교수
서울대치과병원 소아치과 송지수 교수

서울대치과병원이 31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가지런한 영구치를 위한 공간 유지’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소아치과 송지수 교수와 함께 유치의 중요성과 유치의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녀의 가지런한 영구치를 위한 공간 유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