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쌀로 만든 호두과자 전문 제조회사 (주)솔푸드(대표 허성아)의 ‘아띠몽’이 건강 디저트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창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솔푸드 허성아 대표
(주)솔푸드 허성아 대표

허 대표는 엔지니어인 남편이 20여 년간 호두과자·옥수수빵·크레페·누룽지·맥반석오징어구이기 등 각종 식품기계를 제작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내 가족이 먹는 것처럼 몸에 좋은 건강한 먹거리’ 개발에 집중했다.

2017년 특별한 맛의 쌀호두과자와 리얼찰옥수수빵을 차례로 출시, 히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곳에선 100% 수분함량이 높은 햅쌀과 신선한 최상급 재료를 배합한 반죽을 사용한다.

쌀호두과자는 호두와 팥앙금이 가득 들어 있어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다. 찰옥수수가루와 쌀가루로 만드는 리얼찰옥수수빵은 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빵 속의 달콤한 치즈 소스와 스위트 콘의 맛이 일품이어서 2017~18년 강원도 홍천의 옥수수 축제 때 참가자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쌀호두과자와 리얼찰옥수수빵은 우유와 계란으로 반죽해 시중 제품보다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밀가루가 들어 있지 않아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제 과일 소스를 넣은 토스트와 케냐산 원두의 묵직한 바디감을 느끼며 다크 초콜릿의 향을 즐길 수 있는 아띠몽 커피도 쌀호두과자, 리얼찰옥수수빵과 함께 조화롭게 어울린다.

‘정직한 마음이 명품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쌀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는 (주)솔푸드는 카스테라 호두과자를 새로 선보인데 이어 팥과 크림치즈가 환상 조합을 이루는 붕어빵과 커피콩빵을 출시할 예정이다.

‘2019 우수 브랜드 만족 대상’을 받은 허성아 대표는 “아띠몽 디저트카페는 직영공장에서 최상의 재료로 만든 반죽과 식재료에 대한 물류비를 본사에서 부담하고 레시피, 교육까지 전수하므로 숍인숍을 비롯한 소자본 맞춤형 창업에 안성맞춤”이라며 향후 5개 매장까지 가맹비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재 분당·김포·청량리 롯데백화점 매장과 4개 가맹점이 성업 중이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