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전자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김장철이 찾아왔다. 김장철 필수 아이템인 믹서기 시장도 대목이다. 재료를 자르고 다지는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어려운 만큼 김장의 필수품인 믹서기 매출이 상승세여서 관련업계 경쟁도 치열하다.

신일전자는 김장철을 겨냥해 이달초 초고속 유리 믹서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강력한 모터와 내구성 강한 티타늄 칼날을 장착한 초고속 유리 믹서기는 부식에 강한 6엽 티타늄 입체 칼날을 탑재해 내구성과 절삭력이 높다. 단단한 얼음은 물론 딱딱한 견과류나 질긴 식재료까지 곱게 갈아낸다. 다이얼식으로 간편하게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속도는 5단계로 세분화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믹서컵 용기는 1750㎖의 대용량이다. 사용 중에 본체와 믹서 컵이 분리되지 않도록 안전 잠금장치를 탑재해 안전성도 높였다.

테팔은 김장철을 맞이해 믹서기를 전면에 내세워 할인 프로모션까지 진행 중이다. 테팔 믹서기 기술 가운데 최상위 레벨인 초고속 블렌더 퍼펙트믹스 플러스 트라이탄은 6중 티타늄 칼날로 마늘, 생강 등 단단한 재료도 완벽하게 분쇄해준다. 파워엘릭스 기술로 빠른 분쇄가 가능한 테팔 블렌드포스 플러스 글라스 블랙은 대용량 내열 유리 용기로 많은 양의 양념도 냄새나 색 배임 걱정 없이 한 번에 분쇄할 수 있어 김장 때 유용하다. 테팔 진공블렌더 프레시부스트는 뉴트리킵 진공기술로 완벽한 항산화 진공 블렌딩이 가능한 신제품이다.

해피콜의 엑슬림시리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단단한 얼음까지 티타늄 6중 칼날로 갈아내고 고회전 성능으로 저소음 BLDC 모터와 소음 방지 커버가 장착돼 강력하면서도 조용하게 분쇄할 수 있다. 엑슬림S는 3만1000rpm까지 나온다. 보토코리아의 쿡 프로세서 믹서기는 박피, 다지기, 블렌딩, 분쇄 등 기능별 전용 용기와 칼날이 포함돼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칼날도 일자형, 6중, 대형으로 나뉘어 있다. 원터치 스위치로 조작도 간편하다.

업계 관계자는 “김장철 재료를 만들 때 믹서기는 필수다. 믹서기 수요가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이 시기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증대에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