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집값 안정화를 위해 정부가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부동산 집값은 꾸준히 상승했다. 로또 청약이라고 불릴 만큼 청약 경쟁도 가열되었다. 이로 인해 청약 문턱을 낮추겠다고 했지만 청약 대기 수요는 넘쳐나는데 올해 신규 아파트 공급 물량은 지난해 보다 약 27%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거불안은 쉽게 해소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로 인해 최근 ‘암사한강’과 같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원의 조건만 갖추면 청약이 없어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공급가로 신규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암사한강’은 최근 주거선호도가 높은 강동 지역에 59㎡, 84㎡ 중소 평형 위주로 공급될 예정이다. 입지적 특성상 강남 4구에 속해 강남 중심부로의 이용이 용이하고 5호선 명일역, 8호선 암사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이 인접한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암사한강’은 단지 주변에 광나루 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길동공원이 위치해 있고 바로 맞은 편으로 암사역사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또한 갖추었다. 게다가 2023년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를 연결하는 8호선 연장 별내선이 개통 되고 단지 인근 고덕비즈밸리가 입주되면 상권은 물론 주거환경 또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에서도 가스 밸브차단과 거실 조명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실시간 감시·녹화를 통해 외부인의 침입을 감시하는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된다. 모든 세대에 절수패달밸브, 고기밀 고단열 창호, 대기전력차단스위치, 고효율 LED조명 등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아이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암사한강’의 가장 큰 매력은 3.3㎡당 1500만원대의 낮은 공급가이다. 이는 단지 인근 강동롯데캐슬퍼스트 구 26평 4153만원(2020년 8월), 구 34평 3411만원(2020년 7월) 프라이어팰리스 구 24평 3833만원(2020년 7월), 구 33평 3636만원(2020년 8월)에 거래된 것과 비교할 때 무려 50% 이상 저렴한 공급가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암사한강’의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마스크 미 착용시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