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제시X 김종국 효과!'


연예계 대표 몸짱 스타 가수 제시와 김종국이 광고모델인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셀럽들이 가장 선호하는 레깅스 브랜드 1위를 차지해 '모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디지털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빅데이터 기반 SNS 분석 솔루션 및 연구원 전수 조사를 통해 레깅스 브랜드 및 제품 선호도에 대해 분석했다.


이번 조사는 ▲인플루언서 지수 ▲화제성 지수 ▲품질지수, ▲참여자수 ▲소통지수 등 총 다섯가지 항목으로 분류돼 진행됐다. 인플루언서 지수는 차이커뮤니케이션에서 선정한 패션 및 헬스 인플루언서들의 해시태그 수, 활동지수, 리뷰 영상 조회수 등을 조사연구원들이 직접 시청 분석해 산출했다. 품질 지수와 화제성 지수는 온라인 쇼핑몰 구매 고객 후기 평점 및 국내외 포털 게시물 언급량, 소통 지수는 카카오 플러스친구 가입자 및 게시글 수, 참여 지수는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리뷰 수 및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자료 제공 | 차이커뮤니케이션


그 결과 총1000점 만점에서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는 총 692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인플루언서 부문에서 가장 높은 180점을 얻었고, 품질 지수와 화제성 지수도 각각 160점, 150점으로 전반적으로 높게 평가됐다.


종합 2위는 481점을 받은 아디다스 '3S 타이츠'로 화제성 지수 부문에서 200점 만점을 받아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나머지 순위권 브랜드로는 ▲3위 뮬라웨어 '노블레깅스'(492점) ▲4위 나이키 '요가 럭스'(460점) ▲5위 안다르 '에어코튼 시리 시그니처'(413점) ▲6위 룰루레몬 '원더 언더 HR 24 타이츠'(411점) ▲7위 디스커버리 '플렉스 컨투어 하이웨이스트 레깅스'(369점) ▲8위 뉴발란스 '하이웨스트 허리 밴딩 레깅스'(243점) ▲9위 그린데라인 ‘엠플렉스 레깅스'(23 0점) ▲10위 씨엘코코 '두잇 데일리 레깅스'(218점) 등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젝시믹스 제공


이번 브랜드 선호도 결과에는 젝시믹스의 전속모델인 제시의 홍보 효과도 한몫 했다. 제시는 '눈누난나' 활동 기간에 무대의상으로 백댄서들과 함께 젝시믹스 제품을 입고 등장하기도 했다. 지난달 9일 열린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도 청바지 안에 젝시믹스의 하이웨스트 레깅스를 착용하는 등 개성있고 화려한 레깅스 코디로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젝시믹스는 지난해부터 여성라인 모델로 제시를, 맨즈라인 모델로는 김종국을 기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두 모델과 함께 한 ‘할꺼면 제대로’ 광고 영상을 공개해 말로만 체중감량을 결심하는 소비자들에게 '운동을 할꺼면 젝시믹스와 제대로 하자'는 메시지를 던지며 다이어트 의욕을 높이고 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젝시믹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