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3월 4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보다 0.06% 상승해 난 6월 2주이후 42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2.4주택공급대책 기대감의 영향으로 거래량이 줄며 관망세를 보였으나 중저가 아파트 거래량이 증가해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정부의 2.4공급 발표에도 여전히 집값 상승이 지속되면서 청약 경쟁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렇듯 갈수록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면서 ‘암사한강’과 같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사업의 주체가 되어 아파트를 짓는 만큼 조합원의 조건만 갖추면 청약통장 없이도 시세보다 낮은 공급가로 신규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후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강동구 암사동 일대에 들어서는 ‘암사한강’은 강남 4구에 속해 강남생활권이 가능하고 한강변 입지에 속해 실수요자들에 관심이 높다. 게다가 현재 고덕비즈밸리, 둔촌주공 및 고덕지역 재건축 시범사업 계획 등 다양한 정비 사업이 이루어 지고 있어 앞으로의 미래가치 또한 기대되는 곳이다.
해당 단지는 59㎡, 84㎡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4bay구조로 탁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내부는 친환경 건축 자재가 사용될 예정이며 홈 네트워크를 통해 가스밸브를 차단하고 거실 조명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외부인의 침입을 감시하는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숲세권과 역세권도 갖추었다. 단지 주변에 광나루 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길동공원 그리고 바로 맞은 편으로는 암사역사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8호선 암사역과 5호선 명일역도 가깝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 인접해 강남 중심부는 물론 외곽으로 이동하기 용이해 직장인의 출퇴근에도 무리가 없다.
생활인프라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 근처에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암사종합시장 등이 위치해 있으며 잠실롯데타운 이용도 쉽다.
무엇보다 ‘암사한강’의 가장 큰 특징은 3.3㎡당 1500만원대부터의 낮은 공급가이다. 이는 단지 인근 강동롯데캐슬퍼스트 구 26평 4153만원(2020년 8월), 구 34평 3411만원(2020년 7월) 프라이어팰리스 구 24평 3833만원(2020년 7월), 구 33평 3636만원(2020년 8월)에 거래된 것과 비교했을 때 50% 이상 낮은 공급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똑 부러지는 ‘암사한강’의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천호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마스크 미 착용시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