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우리나라가 노후 건축물로 판단하는 내구연한이 선진국에 비해 짧고 정비사업이 무분별하게 시행되는 경우가 많아 자원 낭비와 경제 손실을 초래한다는 지적을 받곤 한다. (주)레인보우테크(대표 정한규)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건축 IT 솔루션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2007년부터 노후 건축물에 대한 방수 공사, 개량·보수·보강 공사, 유지·관리, 리모델링 등을 통해 외관과 성능을 개선하며 내구연한을 늘리는 작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왔으며, 현재는 IT소프트웨어, 드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최첨단 건축IT솔루션을 접목시키고 있다.

건축물 주치의로 불리는 (주)레인보우테크의 경쟁력은 OTDT 시스템이다. ‘오늘 받은 오더를 내일까지 완결한다’(Order Today Doing Tomorrow)는 기치를 내걸고 분야별 전문 인력이 A~Z까지 책임을 완수한다.

이후 기간별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 제거하며 A/S 발생 시 전담 조직을 가동해 하자 문제를 완전하게 처리하므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가 매우 높다.

이 업체의 시설물 유지·보수·관리 서비스 대상은 시공한 지 40년이 넘어 건물 외관이 손상된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비롯해 타워팰리스, 서울 N타워, 서초아크로비스타, 잠실롯데캐슬골드 등이다.

(주)레인보우테크는 드론 촬영을 통해 건축물 외관을 진단하는 딥러닝 AI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관련 특허 5건을 취득했다.

(주)레인보우테크 정한규 대표
(주)레인보우테크 정한규 대표

고용 창출과 기술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정한규 대표는 “기술 혁신, 기술 및 A/S 교육에 최선을 다하며 해외 시장 개척 구상을 수립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