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ㅣ김수지기자] 고소하고 쫄깃한 맛으로 일품인 막창, 최근에는 각종 TV 프로그램을 통해 잇따라 소개되면서 MZ세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특히 돼지 막창은 철분, 칼슘 등이 많이 함유돼 적당히 섭취하면 몸에 좋고 든든하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수상한막창은 국내산 돼지 생막창을 사용하고 20여 년간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터득한 비법 양념으로 인정받는 막창 전문점으로 이번에 스포츠서울의 ‘2022 고객신뢰도대상’에 선정됐다.
주 메뉴로 돼지생막창 소금구이와 양념구이가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된장밥, 된장찌개, 주먹밥 등을 제공한다. 이들 메뉴들을 코스요리처럼 주문할 수 있어 동네 주민뿐 아니라 수도권 일대에서 찾아온다.
무엇보다 신선도를 우선순위로 두기 때문에 2일 안에 소비할 물량만 공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처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잡내가 없고 직화로 2번 구워 육즙과 고소함이 일품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 일명 ‘겉바속촉’의 정석으로 밀키트를 통해 현장에서 먹는 듯 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20대부터 40대 손님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이 밖에 다양한 나이대의 손님들도 심심치 않게 찾고 있다.
수상한막창 이미선 대표는 “이미 유튜브 방송에도 소개돼 화제가 됐는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왕십리에 국한되지 않고 서울지역 대표 막창집이 될 수 있게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