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사직=황혜정기자] ‘2023년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2023 올스타전’은 드림 올스타(SSG, KT, 삼성, 롯데, 두산)와 나눔 올스타(키움, LG, KIA, NC, 한화)가 팀을 이뤄 경기를 치른다.

이날 양팀 감독은 최정예 선수를 내세웠다. 드림 올스타(감독 김원형)는 구자욱, 피렐라(이상 삼성)로 이어지는 테이블세터진에 박병호(KT)를 4번타자로 내세웠다. 롯데자이언츠 홈구장인 사직구장에서 치러지는 만큼 롯데 선수들이 5번부터 9번 타순까지 선발 출전한다. 선발투수 역시 박세웅이다.

이에 맞서는 나눔 올스타(감독 홍원기)는 김혜성, 이정후(이상 키움)을 테이블 세터진으로 내세운 뒤, 채은성(한화)-최형우-소크라테스(이상 KIA)로 이어지는 중심타선을 구축했다. 현 시간 리그 홈런 1위(19개) 노시환(한화)도 6번타자로 호시탐탐 타점을 노린다. 나눔 선발투수는 양현종(KIA)이다.

한편, 2015년부터 펼쳐진 역대 전적에서 드림 올스타가 4승 2패로 우세하다. 나눔 올스타는 2연승에 도전한다.

지난 시즌에는 나눔 팀이 연장 승부 끝에 6-3으로 승리한 가운데, 나눔 팀이 2연승을 거둘지 드림 팀이 승리해 승패 격차를 벌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et16@sportsseoul.com

2023년 올스타전 선발라인업

◇드림 올스타(감독 SSG 김원형)

구자욱(우익수)-피렐라(좌익수)-양의지(포수)-박병호(1루수)-전준우(지명타자)-안치홍(2루수)-노진혁(유격수)-한동희(3루수)-김민석(중견수)

선발투수 박세웅

◇나눔 올스타(감독 키움 홍원기)

김혜성(2루수)-이정후(중견수)-채은성(1루수)-최형우(지명타자)-소크라테스(좌익수)-노시환(3루수)-박건우(우익수)-박동원(포수)-김주원(유격수)

선발투수 양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