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추진하는 ‘2023년 기준 전국사업체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전국사업체 조사는 지역별 사업체 및 종사자의 규모와 분포, 고용 구조를 파악하여 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이다.

이번 조사는 방문 면접, 전화조사, 배포조사 등으로 병행 조사하고, 사업체명, 소재지, 조직 형태, 연간 매출액, 종사자 수 등 9개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1월 22일(월) ~ 1월 26일(금)까지 관내 19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총관리자, 조사관리자, 조사지원관리자, 조사원 등 총 12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군청 총무행정관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는 고성군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추후 선발된 조사요원은 2월 6일(화) 담당 임무별 지침서, 사례집 등 교육교재를 활용하여 현장 조사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이 완료된 조사요원은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체 5,091개소를 대상으로 방문 면접 및 전화, 배포조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수원 총무행정관은 “이번 사업체 조사를 위해 책임감이 투철하고 적극적으로 조사에 임할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라며, 관내 사업체에서도 정책 수립 및 평가 등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이번 조사에 성실한 답변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