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교보문고의 꾸미기 커뮤니티 플랫폼 ‘꾸밍’이 ‘2024 라이징스타 공모전’을 연다.

잠재력 있는 신진 그림 창작 작가들을 찾아 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스티커 디자인 공모전이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3월 12일까지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일러스트를 교보문고 통합몰 혹은 꾸밍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꾸밍앱 내에 창작 일러스트를 올리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심사는 1차심사, 2차심사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심사로 선정된 10명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한다. 2차 심사는 고객 투표와 꾸밍X교보문고 내부 심사가 각각 50%의 비율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최대 700만원으로 대상은 400만원과 상품 출시비를 받고, 우수상은 200만원, 장려상은 교보기프트카드 10만원권이 지급된다. 또 대상 수상자는 교보문고 PB 스티커팩 제작 및 단독 출시 그리고 교보문고 한정판 펜봉투 제작 혜택을 받게 된다.

공모전을 기획한 교보문고 꾸밍 관계자는 “캐릭터 상품화, 브랜딩, 제작, 유통, 판매 등에 어려움을 겪는 잠재력 있는 창작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재능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ggroll@sportsseoul.com